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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고객센터

FAQ - 자주묻는질문

  • [ 주문&결제 ] 결제방법에는 어떤종류가 있나요.

    결제방법에는 무통장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카드결제, 에스크로결제, 적립금결제, 예치금 결제가 있으며 모든 결제 방법은 적립금과 함께 결제 가능합니다.


    1. 무통장 입금 : 무통장입금시 주문서 작성후 안내되는 해당계좌번호로 물품구매금액을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은행방문 (CD및 ATM기기포함), 폰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 뱅킹을 통하여 입금하는 방법입니다.


    ※ 단, 주문금액과 입금 금액이 다르거나 입금자 성함이 다른경우 자동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므로,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입금자명과 금액이 다를 경우 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므로 주문 후 5일후 자동취소가 되오니 꼭 확인해주세요!


    2.실시간 계좌이체 - 설치를 묻는 보안프로그램에 동의하여 프로그램 설치후 실시간으로 계좌이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이나 은행사이트등의 방문없이 통장잔고가 있는경우 바로 이체됩니다.(해당 은행에 신청해야하면 공인인증서 필요)


    3. 카드결제 : 카드결제 프로그램에 따라 결제를 진행하시면됩니다.


    4. 에스크로(실시간계좌이체)결제 : 무통장입금처럼 주문결제가 이루어지지만 실제 구매대금은 제 3자(에스크로PG사)에게

       맡긴 뒤 물품 배송을 확인하고 판매자에게 지불하는 제도로써, 소비자보호를 위한 구매안전결제 수단 입니다.


    5.적립금 결제 : 물품구매 및 각종이벤트로 적립된 적립금을 이용하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물품구매액이 2000원이상이며 적립금이 2000원 이상 모였을 경우 사용가능합니다.


    7. 예치금 결제 : 예치금이란, 주문취소 등의 결제대금을 환불, 초과입금 차액 환불 등으로 발생하는 금액을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예치금은 상품 주문&결제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금성 거래인 무통장 결제 및 실시간계좌이체만 예치금 환불이 가능합니다.

  • [ 주문&결제 ] 입금확인이 되었나요? 입금확인 해주세요.

    입금확인은 쇼핑몰 시스템에서 프로그램을 이용, 자동입금 확인이 됩니다.(1~2시간 이내)

    입금 후 입금확인이 되지 않았다면 Q&A(기타문의)이나 고객센터(02-554-565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결제와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는 주문 즉시 입금 확인이 됩니다.


    - 주문금액과 입금 금액이 다르거나 입금자 성함이 다른경우 자동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므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입금자명과 금액이 다를 경우 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므로 주문 후 5일후 자동취소가 되오니 꼭 확인해주세요!


    -미 입금 상태로 5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주문 취소 처리가 됩니다. 이런 경우 다시 새로 주문을 해 주셔야 합니다.

  • [ 주문&결제 ] 주문상품 변경 및 배송 전 주문취소하고 싶어요.

    상품이 배송전인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주문 변경 및 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주문을 하신 후, 입금전일 경우 온라인에서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주문조회>주문처리상태>입금전(주문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주문취소가 되십니다.

    입금이 확인된 경우에는 주문처리 상태가 배송전(배송준비중)이라도, 실제로는 출고작업 (상품준비가 끝나고 포장작업) 중이라면 배송중으로 보고 있으며,

    이때에는 시스템에 조금 늦게 반영이 되어 고객님께서 미리 확인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그러하므로 반드시 고객센터 전화 후 처리하시거나 혹은 평일 오후 1시이전까지 Q&A란에 완료한 글에 한하여 처리됩니다.


    이미 발송된 상품은 발송이 끝나 버렸기 때문에 제품 변경 및 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발송이 된 상품은 수령 후 반품하시는 왕복 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 주문&결제 ] 같은 상품을 색상과 사이즈만 다르게 여러가지 구매하고 싶을때 어떻게 하나요.

    동일상품을 사이즈나 색상만 다르게해서 여러개 구매를 원하실 경우

    장바구니에 해당 제품을 옵션과 수량(색상, 사이즈)등을 확인하여 각각 담아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제품을 수량만 지정하여 구매후 배송메세지에 사이즈나 색상등을 작성 하셔도 확인이 어렵습니다.


    배송메시지는 발송과 관련된 택배기사님이 확인을 하는 부분으로 이로인한 오배송의 반품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이오니 주의바랍니다.

  • [ 주문&결제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고 싶습니다.

    현금이나 계좌이체로 주문한 고객에 한해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합니다.

    사이트 내에서 상품 주문시 현금영수증을 신청란을 작성하셔야 하며

    별도로 현금으로 입금하신 고객께서는 고객센터에 연락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립니다.


  • [ 주문&결제 ] 무통장 계좌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디카메라 무통장 계좌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계좌번호와 예금주를 다시한번 확인 후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02710337401018

    국민은행 51000101015796

    외환은행 630006077165

    우리은행 1005101434692

    신한은행 100023621156

    제일은행 17720308626

    하나은행 57191000141505


  • [ 배송관련 ]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주문서 작성 및 결제 확인 시점에서 부터 제품을 준비하는 기간과 제품이 배송되는 기간이 소요됩니다.

    (제품의 재고 상황에 따라 배송시일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평균적으로 주문 후 빠르면 1~2일 늦으면 3~4일정도 걸립니다. (제주 도서 산간지방은 1~2일 추가)

    2. 만약 주문하신 상품 중에 주문폭주 상품이나 입고지연 상품의 경우엔 좀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묶음배송의 경우 입고지연상품에 대해 고객님께 전화 or 문자로 안내해드리며 출고에 대해서는 고객님과 상의 후 처리합니다.

    4. CJ대한통운 택배를 이용하여 1~2일내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연휴시즌에는 택배사 물량 폭주로 인하여 조금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배송조회는 CJ대한통운 택배 집하 이후 가능합니다. 오후 12시 이후까지 배송추적이 되지않으실 경우에는 해당일날 제품이 출고 되지 않은것으로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7. 갑작스럽게 입고가 지연 되거나 품절이 되는경우에는 개별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빠른 배송으로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배송관련 ] 송장 번호로 배송조회가 되지 않아요.

    상품이 출고가 되는 시점에서 송장번호가 부여되며 바로 송장번호로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밤10시정도에 배송추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의 배송추적은 물류센터에서 출고한 시점이 아닌

    CJ 대한통운에서 배송정보를 입력한 시점부터 배송추적이 가능하게 됩니다.


    송장번호를 확인하신 고객님들께서는 여유를 갖고 배송조회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 교환&반품 ] 교환&반품 방법을 알고 싶어요.

    1. 수령하신 후 7일 이내에 디카메라 고객센터 (02-554-5655)으로 상담을 통해 사전 접수 합니다.

       고객센터와 상담을 하지 않고 고객님 임의로 발송되는 경우 교환&반품에 대해 추가 요금이 발생되거나

       상품이 택배이동 중 분실 될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 고객 임의발송 중 택배 분실 건은 천우시스템(주)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2. 간단한 교환&반품 사유 내용, 보내주시는 분 성함, 연락처 등을 메모하셔서 상품과 함께 보내주시면

       보다 빠르게 확인하여 처리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3. 상품 입고 후 교환&반품 사유내용 상품의 상태를 확인 후 고객님과 통화 후 진행합니다.

  • [ 교환&반품 ] 반품이나 교환이 불가능한 상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1. 제품 수령 후 7일이내에 청약철회를 하지 않은 경우

    2. 소재 특성상 일부 착용 사용에 대해 재화의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하는 경우

    3. 고객 부주의로 인한 상품의 변형, 훼손 또는 파손되는 경우

    4. 오염물질이 묻어 있는 경우 (화장품, 향수냄새, 음식물 냄새 등) 상품을 착용 및 사용하였을 경우

    5. 인위적인 수선 및 수리를 한 경우, 세탁을 하였을 경우

    6. 교환 및 반품 의사를 통보하지 않고 반품한 경우

    7. 고객님 요청에 의해 특별히 제작된 제품인 경우


    위의 경우 반품/교환/환불 및 기타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Q&A로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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